본문 바로가기
웰빙라이프

석류 여자남자 효능효과 부작용 석류즙 보관방법

by 날개달린발 2021. 5. 23.

석류 여자 남자 효능효과 부작용 석류즙 보관방법

 

안녕하세요~오늘은 석류에 관해서 포스팅하려 합니다!

석류는 요즘 석류주스/ 석류 젤리/ 석류즙 등 수많은 방법으로 활용이 많이 되고 있고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저는 젤리로도 먹어보고 직접 알갱이를 착즙기에 넣어 주스로도 맛있게 먹어보기도 했습니다.

자신의 방법으로 맛있게 드시면 좋겠죠??

 

석류의 효과 한번 알아보실까요??

 

 

 

 

석류의 효능,효과

 

1. 변비 개선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섬유질은 대장을 깨끗이 해주고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주기 때문에 쾌변을 도와줍니다

 

 

2. 항산화 성분

석류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다양한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맥경화의 진행을 늦추고 목의 동맥(카 로티( 동맥)에 지방 침전물이 쌓이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암세포 억제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석류의 특별한 성분들이 이러한 효과를 나타내 준다고 할 수 있는데요

 

1) 푸니칼라진

푸니칼라진은 껍질과 과즙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으로써 항산화 활동 활성, 항암, 항염활성 등 천연 폴리페놀으로써 다양한 생물학적 활성을 도와줍니다.

따라서 소염작용, 염증억제, 항바이러스, 항균작용 등의 효과를 보여줍니다.

 

 

2) 푸닉산

푸닉산은 석류씨에 들어 있는 일종의 리놀레산 (석류씨유)입니다.

리놀레산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필수지방산입니다

필수 지방산은 면역기능 강화, 세포 손상 억제 염증반응 억제 등 항산화 성분이 있으며 혈액순환 개선을 도울 수 있습니다.

 

 

 

3. 여성 건강

석류의 대표적인 성분 중 하나는 에스트로겐입니다. 여성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피부도 좋아지고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서 다들 석류가 여성건강에 좋다고 많이들 알고 있으십니다.

 

특히 여성들의 질병 중 하나인 유방암에도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석류의 추출물에 유방암세포의 번식을 억제시키는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엽산이 있어 여성의 자궁내막을 튼튼하게 하고 적당한 양의 석류 섭취는 임산부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당분이 있기 때문에 과하게 먹으면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4. 남성 건강

석류가 에스트로겐이 풍부하다고 하여 여자들에게만 좋은 과일은 아닙니다.

 

남성들의 질병인 전립선암에도 효능이 있다고 보여주는데 전립선암의 진행을 늦추고 전립선암의 특이항원(PSA)의 수준이 상승하는 것을 늦추는데 도움을 준다고도 합니다.

또한 석류의 추출 성분이 남자들에게 성기능향상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석류는 남녀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5. 고혈압, 심장 질환

석류의 항산화 성분이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번에서 말했듯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이 동맥경화에 효과를 보이고 동맥을 깨끗이 유지시키는 효능이 있어 심장으로 가는 혈류를 개선시켜 주어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혈압 수치가 낮아지는 효능이 있고, 심장 수축기 혈압에 효능이 있습니다.

 

혈액을 깨끗이 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심장혈관 자체가 좁아지는 협착증을 예방은 못합니다.

 

 

 

6.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다양하게 함유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K, 비타민E,엽산, 철분, 마그네슘, , 칼륨, 아연 망간, 셀레늄 등 건강에 필요한 성분이 함량 되어 있습니다.

 

 

7. 관절염과 통증에 도움

석류의 소염 성분항염작용을 도와주고 다양한 연구 결과에서 석류 추출물이 관절을 손상시키는 효소를 막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류머티즘 관절염 증상이 개선될 수 있다고 합니다.

 

8. 피부 개선

풍부하게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이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과 자외선으로 인한 세포 손상을 막아 피부가 좋아지고,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9. 신장질환

난치성 질환 중 하나인 루푸스 신염에 치료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밖에도 기억력 향상, 치아건강, 신장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관방법

1) 실온 보관을 할 때는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둡니다. (1주일 이내)주일이내)

 

2) 냉장보관을 하면 더욱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15-20)

 

3) 알갱이를 분리한 후 보관을 하려면 알갱이를 팩이나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 보관하시면 됩니다. (5(5일 내로 드세요)

 

4) 장기 보관은 냉동보관하시면 되는데 알갱이를 분리하여 비닐 팩이나 밀폐 용기에 넣어 냉동보관 하시면 됩니다.

 

 

부작용

일반적으로 석류는 부작용이 없는 과일입니다. 대부분은 섭취 시 큰 부작용이 없지만 일부 석류 열매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신 분들은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당분 함량이 높은 과일이기 때문에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피해 주세요

 

설사 중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임산부는 석류 추출물을 먹는 것은 조심해야 합니다.

껍질로 만든 추출물은 자궁수축을 일으킬 수 있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드셔도 석류 과일 자체를 드셔야지 석류추출물로 만든 제품을 드시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궁합음식

토마토 -> 석류에 없는 비타민 A를 토마토가 보충해 줄 수 있습니다.

 

 

석류를 콜라겐젤리, 주스 등의 방법으로 드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효능과 효과를 알고 드신다면 더욱 좋겠죠??

다양한 방법으로 드시는 만큼 자신에게 맞는 요리방법, 음식으로 필요한 만큼만 드신다면 더욱 건강하겠죠 ^^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